[JTBC NEWS](19)/˚♡ JTBC - 뉴스룸

달라스 마음수련원 공개강좌 호응 커 … “온 가족 수련법으로 권장”

또바기1957 2008. 9. 29. 20:28
“불필요한 욕망 버리고 참 ‘나’를 찾자”
달라스 마음수련원 공개강좌 호응 커 … “온 가족 수련법으로 권장”
DATE 08-09-26 11:53

24일 H마트 열린문화공간에서 열린 강좌에서 최원 원장이 마음수련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모든 종교와 문화를 초월한 마음수련법을 강조하는 달라스 마음수련원(원장 최원)이 지난 24일(수) 오후 7시 30분 H마트 열린문화공간에서 공개강좌를 개최했다.
이날 강좌의 사회를 맡은 달라스 마음수련원의 이현경 강사는 “일반인만 해도 이미 31만명 이상이 마음수련법을 배웠거나 현재 배우고 있다”며 “이로써 공신력은 검증된 것이나 마찬가지 아니겠냐”고 말했다.
이 강사는 또 현재 마음수련법은 한국에서 일반인, 청소년, 대학생 및 교원, 기업 사원들을 대상으로 활발하게 펼쳐지고 있으며, 특히 교육청의 인가를 받아 초중고 교사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마음수련 세미나는 참가 교원들에게 연수학점을 인가해 줄 뿐 아니라 교육청의 지원도 받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날 마음수련법에 대해 소개한  최원 원장은 “마음을 닦아 참된 본성을 되찾는 것이 바로 마음수련”이라며 “이는 대단히 체계적이고 과학적이면서도 간단해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생활 수련법”이라고 말했다.
최 원장은 이어 “사랑과 명예와 부를 다 이뤄도 현대인이 마음이 허한 것은 그동안 우리는 ‘더하기’만 하는 인생을 살아왔기 때문”이라고 지적하고 “이제 마음수련을 통해 우리가 갖고 있는 불필요한 욕망과 걱정, 스트레스들을 ‘빼’ 본래의 ‘참’ 모습으로 돌아가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최 원장은 또 “대우주가 자신이라는 것을 깨닿게 되면, 우주에서 나온 자신은 우주와 한 존재로서 모든 것이 하나라는 사실과 사람은 원래 완전한 진리의 존재라는 것을 알게 된다”고 설명했다.
마음수련원은 지난 1996년 한국에서 우명 선생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달라스에서는 2003년 2월 개원한 이래 현재 50-60여명의 수련생들이 최원 원장과 이현경 강사의 지도 아래 훈련하고 있다.
수련생들은 마음수련을 통해 세상의 이치를 알아 지혜로워지고, 화와 짜증 등의 마음을 잘 다스리게 되며, 생활에 활기와 자신감이 넘치게 됐다고 간증하고 있다.
달라스 마음수련원의 주소는 3920 Clear Cove Ln. Dallas TX 75244이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469-522-1229)나 인터넷 홈페이지 (www.maum.org)로 문의하면 된다.    
김지민 기자 jm@wnews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