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정 총리의 사의 표명을 두고 적절치 않았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정 총리는 세월호 참사 속에 꾸려진 범정부 대책본부장이기도 하죠.
세월호 참사를 앞장서 수습해야할 총리가 책임을 회피한다는 비판입니다.
이성대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은 정 총리의 사퇴 시점이 부적절하다고 비판했습니다.
[김한길/새정치민주연합 공동대표 : 구조와 수습이 한창 진행중인 이 시점에
국무총리가 자리를 비우는 게 과연 국민께 진정으로 책임지는 자세인지….]
[안철수/새정치민주연합 공동대표 : 지극히 무책임한 자세이며 비겁한 회피입니다.]
아직도 실종자 구조 등이 끝나지 않은 만큼, 총리가 앞장서 구조작업을 완료해야한다는 겁니다.
실종자 가족들도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박춘근 씨/실종자 가족 : 지금 사퇴하는 건 국민이나 저희 입장에선 아니라고 생각해요.
사태가 어느 정도 수습되고도 얼마든지 사퇴할 수있고….]
각종 대책본부가 제 기능을 못하는 상황에서 범정부 사고대책본부장을 맡아 총지휘했던
정 총리가 물러나면서 부처간 조율이 더 어려워질 거란 관측도 나옵니다.
특히 야당은 정 총리가 국정운영에 부담을 줄수 없어 사퇴를 결심했다고 밝힌 것도
실종자 가족과 국민보다 박근혜 대통령 입장만 생각한 거라고 지적했습니다.
비록 박 대통령이 일단 사표 수리를 미뤘지만,
이미 사퇴 결심을 굳힌 정 총리가 전권을 갖고
사태 수습에 나서기엔 한계가 있을거란 분석이 나옵니다.
http://media.daum.net/tv/jtbc/news9/?newsId=20140427225108199
'먹튀'는 '쳐묵' 하고 튀는걸 말 하는데
상황이 비슷하긴 한데 '욕' 먹고 튀는것도 '먹튀'라 할 수 있나 모르겠네.
-또바기 생각-
'[JTBC NEWS](19) > ˚♡ JTBC - 뉴스룸' 카테고리의 다른 글
| [JTBC 구독뉴스] [인터뷰] 일반인 실종자 가족 "합동분향소에 학생·교사만…" (0) | 2014.04.29 |
|---|---|
| JTBC '뉴스9', 단원고 학생이 남긴 15분 분량 동영상 공개 (0) | 2014.04.28 |
| 분향소 찾아 슬픔 함께 나눈 시민들..하늘도 울었다 (0) | 2014.04.28 |
| [인터뷰] 실종 학생 아버지 "열달 품은 아이, 한달도 안돼 인양..잔인한 일" (0) | 2014.04.28 |
| [JTBC 구독뉴스] [인터뷰] 유운상 선장 "'머스터 스테이션' 실내에 있는 건 위험" (0) | 2014.04.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