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NEWS](19)/˚♡ JTBC - 뉴스룸

새정치민주연합 "수습 한창인데 사퇴..비겁한 회피"

또바기1957 2014. 4. 28. 05:11

 

 

 

 

 

 

 

 

 

 

 

 

 [앵커]

정 총리의 사의 표명을 두고 적절치 않았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정 총리는 세월호 참사 속에 꾸려진 범정부 대책본부장이기도 하죠.

세월호 참사를 앞장서 수습해야할 총리가 책임을 회피한다는 비판입니다.

이성대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은 정 총리의 사퇴 시점이 부적절하다고 비판했습니다.

[김한길/새정치민주연합 공동대표 : 구조와 수습이 한창 진행중인 이 시점에

국무총리가 자리를 비우는 게 과연 국민께 진정으로 책임지는 자세인지….]

[안철수/새정치민주연합 공동대표 : 지극히 무책임한 자세이며 비겁한 회피입니다.]

아직도 실종자 구조 등이 끝나지 않은 만큼, 총리가 앞장서 구조작업을 완료해야한다는 겁니다.

실종자 가족들도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박춘근 씨/실종자 가족 : 지금 사퇴하는 건 국민이나 저희 입장에선 아니라고 생각해요.

사태가 어느 정도 수습되고도 얼마든지 사퇴할 수있고….]

각종 대책본부가 제 기능을 못하는 상황에서 범정부 사고대책본부장을 맡아 총지휘했던

정 총리가 물러나면서 부처간 조율이 더 어려워질 거란 관측도 나옵니다.

특히 야당은 정 총리가 국정운영에 부담을 줄수 없어 사퇴를 결심했다고 밝힌 것도

실종자 가족과 국민보다 박근혜 대통령 입장만 생각한 거라고 지적했습니다.

비록 박 대통령이 일단 사표 수리를 미뤘지만,

이미 사퇴 결심을 굳힌 정 총리가 전권을 갖고

사태 수습에 나서기엔 한계가 있을거란 분석이 나옵니다.

 

http://media.daum.net/tv/jtbc/news9/?newsId=20140427225108199


 

'먹튀''쳐묵' 하고 튀는걸 말 하는데

상황이 비슷하긴 한데 '욕' 먹고 튀는것도 '먹튀'라 할 수 있나 모르겠네.

 

-또바기 생각-